카테고리 없음

애플아이디 비활성화 해제하는 두 가지 방법 - 애플아이디 잠김

momeytreeeee 2021. 11. 9. 23:55
반응형

애플아이디 비활성화 & 애플아이디 잠김 원인은?


-보안상의 이유로 이 apple id가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으므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이 apple id가 잠겼습니다.

같은 문구들이 뜬다면 애플아이디가 잠김처리 된 것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자주 쓰는 것들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잊어버릴 일이 많지 않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사이트마다 다른 아이디, 비밀번호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가령 내가 쓰려는 아이디가 이미 누군가 쓰고 있는 아이디라거나, 해당 사이트의 비밀번호 조합 조건이 다른 곳과 다를 경우가 그렇습니다. 애플클라우드 아이디는 다른 곳들보다 엄격한 비밀번호 조합을 요구하는데요. 그렇다보니 본인이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까먹을 때가 많습니다. 애플아이디가 잠기면 대략난감합니다. 애플아이디를 사용해야하는 곳들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애플아이디가 잠기는 원인은,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비밀번호 혹은 계정과 관련한 어떤 정보를 여러번 잘못 입력했을 때입니다. 만약 본인이 잘못 입력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정이 잠겼다면, 누군가 나쁜 의도로 본인의 애플 계정에 접근한 것이라고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아이디 비활성화 푸는법? 두 가지 방법

1)  친구와 가족 아이폰/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해결하기

친구나 가족의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로 apple 지원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그리고 메뉴 중에서 암호 및 보안 메뉴를 골라 들어가주세요. apple id 암호 재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시작하기를 누른 후에 다른 apple id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암호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2) 본인의 핸드폰으로 애플아이디 잠금 해제하기

본인의 핸드폰 이용이 가능하고, 앱스토어 로그인도 되어 있는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선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나의 iphone 찾기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주세요. 그리고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면, 애플아이디 필드가 비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다른 사람의 이름이 이미 들어가있다면 지운 상태로 다음 단계를 밟아주셔야 합니다.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라는 문장을 클릭하시면 암호를 재설정하는 단계로 넘어갈 것입니다. 차례대로 안내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어플을 켰을 때,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지 않은 상태라면,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다는 말이니 로그아웃을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