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스쿠버다이빙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고 싶어 합니다. 오늘은 스쿠버다이빙에 필요한 장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쿠버다이빙의 경우 프리다이빙과 달리 수심 5~10M에서 약 30~40M까지 잠수할 수 있는데 따라서 장시간 안전하게 호흡하기 위해서는 호흡관 외에도 다양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스쿠버 장비는 기본적으로 마스크, 스노클, 부력조절장치 BC, 장갑, 부츠, 후드 등 다양한 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장치를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깊은 수심으로 잠수할 경우 열 손실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잠수 전에 잠수복을 반드시 착용하십시오. 일반 수영복을 입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또한 깊은 물에 들어가면 스스로 호흡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호흡에 도움이 되도록 인공호흡기와 가스통을 착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수중에서 몸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인 부력조절장치 BC도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종류를 시도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노클 착용 장단점
대부분의 스쿠버다이빙은 입문 단계인 개방 수역 수영장 교육에서 스노클과 조절기를 교환하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다이버들은 실제 수중에서 착용하지 않거나 기껏해야 부력 보정기 주머니에 보관합니다. 필수적인 것 같지만 이렇게 구분하는 이유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체형과 컨디션에 맞는 장비를 참고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비치 다이빙의 경우 보트를 픽업하기 위해 기다리는 것과 같이 오랜 시간 동안 표면에 머물러야 하는 경우 스노클을 사용하면 저수지의 공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수면 수영 자세는 지친 다이버를 견인할 때도 도움이 되며 1 atm에서 표면에서 소비되는 공기의 양은 깊이에 비해 미미하지만 장시간이 걸린다면 결코 무시하지 못할 양이됩니다.
단점 프리다이빙과 달리 스쿠버다이빙에서는 어느 쪽을 착용하든 상관없지만, 스쿠버다이빙에서는 벤틸레이터를 방해하지 않도록 왼쪽에 고정하는 것이 규칙입니다. 하지만 스쿠버다이빙 장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은 인플레이터가 어디에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마스크를 탈부착하거나 수영을 할 때 스노클이 마스크에 매달려 있어 조금 귀찮기도 하고, 수영모를 쓰고 연습해야 하는 다이빙 풀과 달리 바다에서는 일반적으로 수영모를 쓰지 않고 후드를 쓰지 않으면 머리가 스노클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