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넷플릭스 무료체험방법 요금제해지방법 시청기록삭제방법 및 가격정보 알아보기

momeytreeeee 2021. 9. 5. 00:28
반응형

OTT서비스의 향연 그중 선두자는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살림위키 입니다. 집에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다양한 전자기기가 발전함에 따라서 다양한 영상 서비스 또한 함께 발전하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다양한 영상 서비스 사이트 중에서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넷플릭스 서비스의 무료체험 방법 및 이용권 가격 추가적으로 해지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란

우선 기본적으로 넷플릭스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넷플릭스란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기업입니다. 1997년 캘리포니아주에서 설립되었으며. 이름의 유례는 인터넷 과 영화를 합성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는 TV프로그램 및 영화를 서비스 해주고 있으며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영화 및 드라마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격정보

우선적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요금제에 가입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넷플릭스는 만 19세 이상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미성년자의 경우 이용이 불가능 할수 있습니다. 

 

요금제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총 3가지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요금제의 차이는 동시접속 가능 사람 수 및 화질 추가적으로 사용가능한 기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및 정보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중에서 직접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저로써 추천드리는 요금제는 스탠다드 요금제 입니다. 기본적으로 베이식 요금은 HD화질 이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으며 프리미엄의 경우 생각보다 높은 가격으로 접근성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그에 비해서 스탠다드 요금은 다양한 기기로 시청이 가능하며 HD화질까지 이용할수 있는 점을 통해서 가장 객관적이고 추천드릴수 있을 만한 요금제라고 생각됩니다.

 

 

 

 

 

넷플릭스 쉐어 서비스?

위와 같은 요금제를 혼자 사용하기에는 비싼 가격이 당연합니다. 이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요금제를 결제 후 나눠서 사용하는 쉐어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고@@ / 번개@@ 등에서 맴버를 모집하고 있으며 SHARE@@@ 등과 같은 사이트에서 결제후 쉐어 계정을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쉐어를 해서 직접적으로 처벌을 받거나 불이익을 얻는 경우는 찾아보지 못하였지만 넷플릭스 공식 안내에서는 한 계정을 나누어서 사용하는 쉐어는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앞으로는 이를 찾아서 계정에 제지를 준다고 하니 잘 찾아보고 활용하셔야 할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요금제 해지 방법

이렇게 결제를 통해서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해지하고 싶은데 찾지 못하는 분들이 꽤 많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해지방법은 간단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 스트리밍 멤버쉽 : 계정 페이지에서 멤버십 해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 DVD 멤버쉽(미국만 해당) : 계정 페이지에서 DVD 멤버십 해지를 선택합니다. 

위와같이 넷플릭스 고객 센터에서는 지시하고 있습니다. 저의 한국의 경우에는 DVD 멤버십은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위를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위와같은 방법이 유일한 계정을 해지하고 멤버십을 종료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계정 로그아웃 혹은 넷플릭스 삭제를 통해서 계정이 해지되지는 않는다고 하니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 계정을 이용하다 보면 자신이 시청하고 있던 기록이 매인화면에 남게 되는데요 이를 삭제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웹 브라우저에서 계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업데이트 하려는 프로필의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을 엽니다. 

3. 해당 프로필에서 시청 기록을 엽니다. 

4. 활동 페이지에서 숨기려는 에피소드 또는 콘텐츠 옆의 숨기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모든 기록을 숨기려명 하단에서 모두 숨기기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실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모든 디바이스에서 삭제되는 경우는 최대 24시간이 걸릴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 연결시에는 콘텐츠를 숨길수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