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팁

겨울옷을 정리하는 방법들

by 마켓의 정석 2021. 5. 23.
반응형

날씨가 더웠다가 추웠다가를 반복하는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는가 싶다가도 비가 와서 날이 다시 추워지고, 또 다시 여름 날씨가 오고 하는 날들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긴팔과 긴바지를 넣었다가 다시 뺐다가 하는 것을 반복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예상하기로는 조만간 옷은 전부 다 넣고 여름 옷을 입고 다녀야 하는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막상 우리가 입을 옷은 없는 것 같지만 정리를 하려고 하다 보면 옷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으실 겁니다.
특히 겨울과 가을 옷은 두툼하고 외투가 많기 때문에 정리하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대강 정리 하려고 했다 나는 보관 공간이 부족해서 밖으로 쌓아둬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봄 여름 옷을 정리할 때보다 가을 겨울 옷을 정리할 때 더 많은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오늘은 겨울 옷, 가을 옷 정리하는 방법들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겨울옷, 가을옷은 어떻게 정리하는 것이 좋을까.

겨울옷이나 가을옷은 두께 때문에 정리를 제대로 해주어야 공간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안 공간을 많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압축 파일을 이용하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축퍅은 말 그대로 봉투 안에 옷을 넣고 압축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시중에 압축 팩을 많이 판매하고 있으므로 적절한 크기를 구매하시어 사용 하시는게 좋습니다. 압축팩 중에서는 청소기를 이용해야 되는 종류도 있고 청소기 없이도 압축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물론 효과는 청소기가 있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겨울 가을 옷을 정리 하기 전에는 세탁을 완전히 해 주어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을 오랫동안 한 곳에 방치해둘 경우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깨끗하게 세탁을 한 이후에 보송하게 말랐을 때 보관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외투 같은 경우에는 세탁소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겼다가 보관을 해 주셔야 합니다.


보관을 하는 곳에 디퓨저나 향기가 나는 고체 향수 등을 넣어 주시는 것이 옷 보관을 할 때 생기는 냄새를 잡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여름에는 장마철이 있어서 습한 날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옷장에 제습기를 넣어 보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니트 같은 경우에는 뒤집어서 보관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냥 보관을 할 경우 보풀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입니다.

옷을 보관하기 전에는 옥정을 꼭 깨끗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을 명심하셔야 됩니다. 만약 안 입는 옷들이 있다면 옷을 정리하는 김에 미련 없이 버려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은 돌고 돕니다. 지나간 겨울과 가을 또 내년이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겨울과 가을 옷을 잘 정리하여 다음해의 계절이 왔을 땐 다시 잘 꺼내 입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