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등드름의 원인과 해결법

by 마켓의 정석 2021. 2. 19.
반응형

 

겨울이 되면 신체부위를 노출할 일이 없어 몸에 생기는 각종 트러블에도 무뎌지게 되는데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도 못가게 되면서 등을 노출할 일은 전무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등드름에 대해 잘 관리해야합니다. 등에 한 번 여드름이 생기면 흉이 져서 나중에 자신있게 등을 내보이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등의 피부가 강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등드름 자체가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등에나는 여드름, 등드름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없앨 수 있을까요?

 


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등을 잘 씻지 않아서

등에 여드름이 나는 거의 모든 이유는 바로 등을 잘 씻지 않았기 때문이 큽니다. 등에 있는 노폐물이 잘 씻겨지지 않았거나, 샴푸 혹은 트리트먼트의 잔여물이 남아있어서일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샤워 순서의 마지막이 샴푸 혹은 트리트먼트라면 등드름이 나기 아주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등에 여드름이 나는 건 부끄러울 일은 아닌데요. 신체 구조상 등에는 손을 자유롭게 쓰기가 어렵고, 자연히 다른 부위보다 세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인은 잘 씻었다고 생각했지만 솔질이나 비누칠 등이 부족했을 가능성도 많습니다.

 

 

옷을 갈아입지 않아서

 

등을 평소에 잘 씻는 편이라면 등에 바로 닿는 옷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일 샤워를 잘 마치고 나서 입은 윗옷이 삼일동안 갈아입지 않은 옷이라면, 다시 노폐물을 등에 묻히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윗옷을 입지 않고 생활하는 이라면, 침대 시트의 문제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등에 나는 여드름, 해결 방법은 없을까요?

등은 노폐물이 많이 나오는 곳입니다. 매일매일 잘 닦아주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데요.

 

등을 잘 닦아주기만 하여도 원래 났던 여드름까지 사나흘이면 확 가라앉게 됩니다.

샤워를 할 때에 누군가가 등을 밀어준다면 등드름이 날 일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매번 다른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 어린 아이들만 가능하겠죠?

 

 

바디브러쉬를 사용한다

 

혼자서 등을 닦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바디용 브러쉬를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디 브러쉬를 이용하면 등을 손 쉽게 효과적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등브러쉬, 바디브러쉬 라고 검색하면 많이 나올 텐데요. 가격대가 저렴한 상품들도 많습니다.

너무 저렴한 상품은 약한 등 피부를 손상시키니, 적당히 가격대가 있는 걸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돈모라고 하여 돼지털로 만든 브러쉬가 물에 불렸을 때 부드럽게 변하니 돈모로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몸음 샤워의 마지막에

앞서 말했듯 서서 샤워를 하면서, 샴푸나 트리트먼트 이후에 등을 닦아주지 않으면 등드름이 생기기 쉬운데요.

샤워의 순서를 머리 다음 몸으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남은 샴푸의 잔여물이 물로는 완전히 안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윗옷도 자주 갈아입어주셔야 등드름이 안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