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피부암 초기증상에 대하여

by 마켓의 정석 2023. 4. 29.
반응형

오늘 포스팅에서는 피부암에 대해 설명합니다. 암은 참 무서운 병입니다. 이 중 피부암은 방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부암의 초기 증상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유익합니다. 피부암은 피부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이며 기저 세포 구획, 편평 세포 암종, 흑색 종, 카포시 육종 및 균상 식육종과 같은 다양한 악성 피부 질환입니다. 암이 처음부터 피부에 발생하여 계속 자라는 것을 원발성 피부암이라고 하고, 암이 우리 몸의 장기에 발생하여 피부로 전이되는 것을 전이성 피부암이라고 합니다.

 

 

 

 

 

 

 

피부암은 사실 육안으로 구분하기 쉽기 때문에 피부암 초기 증상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인, 밝은 피부, 금발, 어린 시절 주근깨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흔하다고 합니다. 피부암은 유럽인이나 북부 백인에서 가장 흔합니다.

 

 

 

반응형

 

 

 

 

피부암의 초기 증상은 피부암의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저세포암의 원인과 증상을 살펴보면 기저세포암은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어 발생하고 UVB가 주원인이며 단기간의 자외선 과다 노출이 가장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과 몸에 자외선 차단제를 정기적으로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저 세포 암종은 대부분 얼굴에 발생하며 매우 드물게 손이나 팔등에 발생합니다. 피부암의 초기 증상은 결절성 궤양 형태의 반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밀랍 같은 반투명한 결절로 시작되는 것이 점차 퍼지면서 병변 중앙에 오목한 부분을 형성하고 궤양을 형성합니다.

 

 

 

 

피부암의 가장 잘 알려진 형태 중 하나인 흑색종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흑색종은 멜라닌을 생성하는 멜라닌 세포에서 발생하는 암이며 신경 능선 세포에서 유래된 멜라닌 세포는 피부 모공뿐만 아니라 신체의 여러 조직에 분포합니다. 흑색종은 피부에서도 발생하지만 눈, 점막, 중추신경계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UV 노출로 인해 이름이 붙여진 흑색종은 비대칭이고 경계가 불규칙하며 색상이 다양하고 직경이 0.6cm 이상인 경우 흑색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외선 노출의 주요 원인이기도 한 편평 세포 암종의 피부암 원인과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세요. 자외선에 의해 유발되는 광선 각화증 및 보웬병과 같은 상태가 먼저 발생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피부암으로 진행됩니다. 기저 세포 암종과 마찬가지로 백인이나 금발이 위험 요소입니다. 얼굴 윗부분, 손등, 팔등, 아랫입술에 발생하며 결절, 사마귀, 궤양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만지기 어렵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암은 모두 자외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매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보호복, 모자 또는 자외선 차단제를 정기적으로 착용하십시오.

 

 

 

반응형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외 효능 및 부작용  (0) 2023.05.01
햇빛 알레르기 원인 및 증상  (0) 2023.05.01
폐암에 좋은 음식  (0) 2023.04.28
흑마늘 효능 10가지  (0) 2023.04.27
졸혼과 이혼의 차이점  (0)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