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블랙푸드 종류 알아보기

마켓의 정석 2024. 4. 15. 20:08
반응형

사람이 나이가 들수록 노화 과정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노화가 일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탈모, 시력저하, 갱년기 등도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다양한 두려움이 증폭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해드리는 블랙푸드 종류들을 꾸준히 드신다면, 적어도 일부는 예방할 수 있으니, 원하신다면 아래의 식품들을 구매하셔서 건강을 지켜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블랙푸드란?

블랙푸드(Black Food)는 검은빛을 내는 식품을 말한다. 실제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특성이 뛰어나 검은색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 예방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신체 기능 노화의 주범이라 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년층이나 중장년층의 섭취를 통해 건강을 관리하시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블랙푸드 종류

1. 블루베리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베리류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시력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하신다면 이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앞서 언급한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확실히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베리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은 눈의 단백질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뇌의 신경세포는 신호 전달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어떤 사람들은 과거에 베리를 많이 먹으면 뇌 건강을 향상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앞서 언급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 덕분에 만들어졌습니다.

 

 

2. 검은콩

검은콩은 머리카락이 검은 사람이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노란콩에 비해 항암, 항노화 성분이 풍부해 중년층의 고민 중 하나인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탈모는 플라보노이드가 깨끗한 혈액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두피 건강에 유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은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관련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도 대표적인 증상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갱년기 장애 등의 경우에는 콩 등 여성에게 좋다는 식품을 계속 섭취하면 증상이 가라앉는다고 생각됩니다.

 

 

 

 

3. 가지

가지는 어두운 색이 특징인 야채입니다. 그래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가지의 어두운 색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미 언급했듯이 안토시아닌은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므로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지의 경우에도 수분이 95%에 불과하기 때문에 수분 보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 깔끔한 외관을 위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꾸준히 먹으면 포만감도 빨리 느껴지고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섭취하면 장내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은 복분자, 일명 블랙 라즈베리라고도 불리는데 복분자는 남성에게 좋은 음식이라는 통념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하지만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복분자

복분지의 경우 피토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랙푸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것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즈마리 효능 6가지  (0) 2024.04.17
천식 주요 증상 및 대처법  (0) 2024.04.16
두통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0) 2024.04.14
실명 전조증상 3가지  (0) 2024.04.12
무 효능 및 좋은 무 고르는 방법  (0) 2024.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