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1월 제철음식 8가지

마켓의 정석 2024. 1. 3. 22:42
반응형

제철음식은 맛과 영양가가 가장 뛰어나다고 하여 건강식이라고도 불립니다. 가장 영양가가 높고, 익었을 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한 가장 최적의 식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1월이 다가오면서 1월에 꼭 먹어야 할 제철 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 제철음식

1) 딸기

딸기철은 겨울부터 시작된다고 하는데, 딸기는 1월이 제철음식이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고 효과적으로 피부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우엉

우엉은 아삭아삭한 맛이 좋은 뿌리채소입니다. 한국에서는 김밥이나 각종 요리의 재료로 자주 사용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준다고 하며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3) 귤

우리나라 과일 중 대표적인 과일이다. 귤은 겨울에 가장 맛있고 영양가가 가장 높은 과일이기도 하며, 추워져야만 먹을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하며, 비타민C와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4) 바지락

우리나라 과일 중 대표적인 과일이다. 귤은 겨울에 가장 맛있고 영양가가 가장 높은 과일이기도 하며, 추워져야만 먹을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하며, 비타민C와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5) 삼치

날씨가 추워질수록 삼치는 살이 오르고 기름이 돕니다. 추운 겨울은 고등어를 먹기 딱 좋은 계절이며 비타민D가 풍부해 칼슘 흡수를 돕고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영양결핍을 보완할 수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6) 명태

명태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아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이며, 특히 타우린 함량이 높아 피로해소와 해독에 효능이 있습니다.

 

 

7) 더덕

더덕은 더덕 3종 중 하나로 한국 특유의 향과 쓴맛이 일품이다. 더덕은 섬유질, 비타민, 칼슘이 풍부하며, 1월은 영양분이 가장 많은 계절이라고 합니다.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고 피로 해소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 원인 및 가려움증 해소 방법  (0) 2024.01.06
더덕 효능 및 부작용  (0) 2024.01.04
배탈 증상 및 좋은 음식  (0) 2023.12.31
식물성 단백질 음식 종류 5가지  (0) 2023.12.29
동상 응급처치 방법  (0) 2023.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