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몬스테라 키우는 방법

마켓의 정석 2024. 1. 24. 22:47
반응형

몬스테라는 사랑의 나무라고 불립니다. 몬스테라의 반짝이는 하트 모양의 잎을 보면 왜 몬스테라 잎에 구멍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울창한 멕시코 정글에서 태어난 몬스테라는 열대우림의 키 큰 나무 아래 떨어지는 빛을 먹고 살아가며, 이 작은 빛을 아래 나뭇잎에 전달하는데, 식물이 고르게 분포되어 잘 공존할 수 있도록 구멍을 스스로 뚫어줍니다. 나뭇잎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폭우와 혹독한 자연환경 속에서도 살아남기 위해 잎은 찢긴 잎으로 자란다고 합니다.

 

 

 

 

 

 

반응형

 

 

 

몬스테라 키우는 방법

1. 햇빛 관리

몬스테라는 약간 어두운 곳에서도 잘 자랍니다. 강하고 직사광선에 노출된 잎은 검게 탈 수 있으며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을 피하고 부분적인 그늘과 통풍이 잘되고 은은한 빛이 많이 드는 곳에서 키우면 잎이 더 크고 아름다울 것입니다.

 

 

2. 추위 피하기

몬스테라는 한국의 봄처럼 시원하면서도 따뜻한 날씨를 좋아합니다. 가을, 겨울에는 기온이 8도 이하로 떨어지면 성장이 급격히 둔화되고 추위에 잎이 시들어 검게 변하는 경우도 있으며 겨울철에도 항상 온도를 8도 이상으로 유지하고, 에어컨이나 히터 근처에는 두지 않도록 합니다.

 

 

3. 뿌리 관리

몬스테라를 처음 키우시면 줄기에서 뿌리가 튀어나와서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덩굴에서 발견되는 공중뿌리이며 보기에는 별로 깔끔해 보이지 않고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영양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잘라준다고 해서 성장에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으며, 다 잘라내기보다는 일부 남겨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대로 놔두면 더욱 건강해지고, 갈라진 잎도 보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몬스테라 물 주는 방법

1. 겉 흙이 말랐을 때 물 주기

몬스테라는 빨리 자라며 물을 많이 마십니다. 겉 흙이 마르면 화분 밑면의 배수구로 물이 나올 때까지 물을 충분히 주고, 장마철이나 겨울에는 물 주기를 조금씩 늘려줍니다. 샤워기로 잎 전체를 적시면 잎에 쌓인 먼지를 씻어내고 공기의 습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몬스테라 물 주기 상태 확인

아래쪽 잎만 노랗게 변하고 위쪽 잎은 녹색으로 건강하게 유지된다면 이는 잎의 수명이 다해가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잎이 위에서 아래로 색이 변하는 경우 물이 부족하거나 너무 많은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잎 끝이 마르고 데게 되면 물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잎을 만졌을 때 부드러워지면 물을 너무 많이 줬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흙의 건조도를 확인하고 물 주기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용한 강아지 종류 추천  (0) 2024.01.26
핫팩 버리는 방법  (0) 2024.01.25
얼굴 뾰루지 생기는 이유 및 예방법  (0) 2024.01.20
발 건강 적신호 4가지  (0) 2024.01.17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과 좋은 음식  (0) 2024.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