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젊을 때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by 마켓의 정석 2021. 5. 31.
반응형

삶이 윤택해질수록 여가 생활을 즐기게 되고 본인의 몸에 대해서 생각하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삶에 여유가 있을수록 운동을 하는 등 본인의 몸을 가꾸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여력 또한 많아집니다. 요즘 현대인들 중에서는 생존을 위해서, 혹은 여가를 위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도 직장을 다니면서 저녁에는 운동을 하거나 혹은 주말에 헬스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아주 좋은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현대인들의 생활습관 때문에 운동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시간을 내서라도, 돈을 들여서라도 운동을 해야 한다는 그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욍 운동을 하려면 젊은 시절부터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젊은 시절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몸이 젊을 때는 운동을 굳이하지 않아도 삶에 큰 지장을 느끼지 않습니다. 늘 몸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에너지가 넘칠 것입니다. 그러나 원하는 몸을 원하는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몸이 건강한 덕분이 아니라, 단순히 어리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운동을 하려고 한다면 일단 체력적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애초에 어린 시절부터 가꾸어 오지 않았기 때문에 나이가든 이후에는 체력을 늘리는데 한계가 금방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먹을 줄 안다는 옛말이 있듯이 운동도 젊었을 때부터 해 본 사람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몸이 망가지고 난 후에야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그때 시작을 하려한다면 이미 늦은 것입니다. 몸이 망가졌기 때문에 젊었을 때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만큼 운동을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망가져 버린 몸은 회복 될 수가 없고 운동을 아무리 한다고 하여도 우리는 금방 지치고 운동으로는 큰 도움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젊은 시절의 운동을 하는 것은 인생의 성공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동은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정신 동안 건강하게 해줍니다.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운동을 하면서 풀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건강해야 우리의 정신도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 건강 또한 잘 유지한다면 인생이 나쁜 쪽으로 흘러가는 일은 덜 일어날 것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우리는 체력적인 한 개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한 세트 한 세트를 할 때마다 몸이 지치고 고비를 마실 텐데요. 이것만 더, 하나만 마지막으로라는 생각을 운동을 하면서 계속해서 하기 때문에, 고난이 닥쳤을 때 이를 버텨낼 수 있는 힘이 길러지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노년을 위해서라도 하루라도 젊을 때 운동을 조금씩 시작해 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굳이 오래 사는 것이 목표가 아니신 분들이라도 건강하게 그리고 정정하게 늙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라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