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미나리의 효능

by 마켓의 정석 2021. 3. 6.
반응형



3월 제철음식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미나리입니다. 특유의 향 때문에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많은 한국인들이 미나리를 좋아합니다.

삼겹살에 미나리를 함께 먹으면 그것만큼 환상의 궁합이 없습니다.

미나리는 한국에 자생하던 식물로, 예로부터 몸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했는데요.

오늘은 미나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미나리는 어디에 좋을까?]
미나리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좋은데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1) 숙취해소

 
동의보감에서도 미나리가 갈증을 풀어주고 술로 인한 독을 제거하며, 머리를 맑게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특히 숙취로 인한 구토와 두통 등에 좋다고 합니다. 수분이 많고 염증에도 좋아서, 음주로 인한 급성 간염으로 고생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인해 고생하신다면 미나리가 들어간 음식을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혈액을 맑게 해준다.

미나리에 있는 각종 비타민, 무기질과 섬유질들 덕분에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알카리성 음식으로, 혈액이 산성화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에도 좋은데요. 혈액 혈관 건강을 위해 미나리를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 중금속 배출
우리 몸에는 음식과 함께 들어온 중금속들이 쌓일 수 있는데요. 미나리가 이런 중금속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본 반찬 중 하나로 만들어 매 끼니 때마나 먹으면 좋겠지요.


4) 간 기능 향상


미나리는 시원한 성질의 음식으로, 염증을 갈아앉히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덕분에 간염이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은 물론, 평소 간이 좋지 않으셨던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5) 변비 개선


미나리에는 수분이 많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이 덕분에 변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나리로 반찬을 만들어 꾸준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고혈압 개선
미나리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혈액을 맑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혈액, 혈관 건강을 좋게하기 때문에 혈압이나 혈중 콜레스테롤 조잘 등에 이롭습니다. 이 덕분에 고혈압 환자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7) 독성 중화


옛날에는 복어탕에 미나리를 넣어 복어의 독을 중화시켰는데요. 미나리는 독소를 중화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 미나리, 그 특유의 향이 입맛을 돋우게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좋지 못한 향으로도 인식되는데요. 건강에 이렇게 좋은 음식입니다.

3월 제철을 맞아서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곁들여 한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가 토하는 이유  (0) 2021.03.09
변비에 도움이 되는 것들  (0) 2021.03.07
토마토의 효능  (0) 2021.03.06
새싹보리의 효능은 무엇일까  (0) 2021.03.04
청력에 안 좋은 습관들  (0) 2021.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