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고양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momeytreeeee 2021. 3. 19. 23:51
반응형

우리는 각종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직면하면서 살아가지만, 우리가 키우는 고양이들 만큼은 걱정 없이 불행 없이 그저 행복하게 살기만 했으면 좋겠는 것이 바로 집사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말도 못하는 우리 고양이, 가끔은 이 아이가 행복한 것인지 불행한 것인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풍족한 음식과 간신을 먹으며 안전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면 행복한 것도 같다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그러다가도 문득 넓은 자연에서 살지 못하고 한정적인 공간에 갇혀 지내는 것이 불행할 것도 같다는 생각도 드실겁니다.

 

고양이는 행복할 떄 그르렁댄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실 겁니다. 물론 몸이 아플 때도 그르렁대며 고통을 이겨내려고 하지만요.

 

오늘은 고양이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 고양이, 어떻게 해야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까?]

 

 

1) 매일 한 캔 이상의 맛있고 몸에 좋은 습식을 주세요.

고양이들도 맛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처럼 다양한 경험을 하거나 복잡미묘한 감정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맛으로 얻는 기쁨이 더욱 클지도 모릅니다. 하루에 한 캔씩 맛있는 습식을 급여해주세요. 그르렁대면서 행복하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습식은 고양이들 변비 해소에도 좋고 건식으로 채우지 못하는 만족감을 채울 수 있습니다. 습식을 고를 때에는 고양이가 좋아하고 건강한 성분으로 된 것을 골라주시길 바랍니다.

 

 

 

 

2) 고양이가 원하는 만큼 놀아주세요.

고양이들이 갇힌 공간에서 행복하려면 고양이들의 놀이시간, 사냥시간이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모든 게 정적인 집안에서 고양이의 관심을 끌 장난감을 많이 구비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들이 심심해할 따마다 놀아주거나 혼자 놀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해주어야 합니다.

 

고양이들이 쥐를 먹으려고 잡는 게 아니라 장난감으로 갖고 놀기 윟 잡는다는 얘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고양이들은 놀이와 사냥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합니다.

 

 

 

 

 

 

 

3)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공간으로 집을 꾸며주세요.

고양이들은 평면 공간보다 수직 공간이 중요합니다. 캣타워 하나가 더 생기면 고양이들입장에서는 집이 더 넓어진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집이 작아 고민이시라면 캣타워나 캣폴로 고양이 공간을 확보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들이 숨을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들은 은신처가 많이 필요한데요. 꼭 비싼 숨숨집이 아니어도 고양이들은 좋아합니다.

 

 

 

 

 

 

 

 

 

'4) 고양이가 안전하다고 느끼게끔 해주세요.

고양이가 실수를 해도 윽박을 지르거나 때리면 안 됩니다. 고양이들은 그런 우리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저 두려움만 생기게 됩니다. 너무 큰 소리에 놀라는 일이 생긴다면 맛있는 간식을 주며 안정을 찾게끔 도와주세요. 동물에게 안정감은 행복의 필수요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