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와인종류에 따라 보관하는 방법

by 마켓의 정석 2023. 4. 10.
반응형

평소 집에서 와인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더 즐기고 싶은데 와인마다 적정 온도와 보관 방법이 다르다고 합니다. 각각의 와인은 조금 더 세심하게 관리하면 더 맛있는 와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데, 홈바에서는 그만큼 전문적으으로 와인을 관리하기 힘들기 때문에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을 따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레드와인 보관하는 방법

레드 와인은 10~18도 사이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와인의 맛과 향을 파괴하고, 온도가 너무 낮으면 와인의 향과 맛을 방해하기 때문에 와인은 50~80%의 습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건조하면 와인 캡슐이 깨질 수 있고 와인의 맛과 향이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고 와인은 상하지 않도록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너무 밝은 빛은 와인의 색과 맛을 변화시키고 와인의 변질을 가속화할 수 있으며 진동은 와인의 분자에 영향을 미치고 맛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와인병이 많은 충격이나 흔들림에 노출되지 않게 보고나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와인은 오래 보관할수록 맛이 좋아진다고 하지만 모든 와인이 장기 보관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와인의 종류와 생산 연도(빈티지)에 따라 보관 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각 와인의 특성을 잘 살펴보고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화이트와인 보관하는 방법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와 같은 화이트 와인은 7~13도 사이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 온도가 화이트와인을 보관하기 위한 최적 온도라고 합니다.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기 때문에 와인을 판매하는 와인셀러들은 항상 어둡게 셋팅이 되어져 있는것이랍니다. 와인병을 보관할때에는 병을 눕히지 않고 세워서보관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화이트와인도 레드와인과 마찬가지로 어느정도 차가운 와인은 괜찮지만 온도가 너무 낮으면 와인의 풍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와인은 개봉 후 맛이 변하므로 개봉 후 가능한 빨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간혹 어떠한 와인은 개봉후에 맛이 훨씬 좋아지는 종류도 있기 때문에 와인종류를 조금더 공부해보신다면 더욱 맛있는 와인을 드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색이 변하는 와인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개봉한 와인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부분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와인의 종류인 레드와인이나 화이트와인에 따라서 보관하는 방법이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두가지 와인은 각각 보관온도에 따른 차이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가장 추천 드리는 와인 보관방법은 와인 종류의 특성에 알맞게 따로 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전문가가 아니라면 특별하게 와인을 관리한다는 것 자체가 결코 쉽지는 않은 일이므로 와인 종류에 따라서 온도만 잘 맞추어 보관 해준다면 와인을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건망증에 좋은 음식

오늘은 건망증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건망증은 기억력 감퇴를 말하는데 기억력이 나쁘거나 잊어버리면 안 하게 된다 건망증일까? 걱정이 되시겠지만 대부분 열이나 독이 있어서

marketp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