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농가진 원인과 증상

by 마켓의 정석 2024. 5. 29.
반응형

피부에 생긴 수포가 퍼지고 전염성이 있다면 농가진의 원인균으로 황색포도상구균과 화농성 연쇄상구균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피부 상처를 통해 세균이 침입했을 때 발생한다고 하며 정상적인 피부라도 염증이 있거나 햇볕에 그을렸거나 벌레 물린 후 손상된 피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농가진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가진 원인

일부 사람들의 경우 농가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코에 서식할 수 있으며 코를 만지는 손을 신체의 다른 부위 또는 다른 부위(주로 어린이 및 유아의 피부)에 접촉함으로써 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으며, 작은 물집으로 시작하여 빠르게 큰 물집으로 퍼지는 질환으로, 특히 가려움증으로 피부를 과도하게 긁을 경우 감염이 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농가진 증상

얼굴, 팔다리, 겨드랑이, 손 등 전신에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별다른 증상 없이 시작되나, 시간이 지나면 전신 허약감, 설사, 고열 등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 급성 사구체신염이나 패혈증 등 증상이 폐렴이나 수막염으로 발전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광범위하게 퍼졌다면 경계심을 늦추지 말고 즉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농가진 주의사항 및 예방법

농가진의 병원체는 전염성이 강하고 하루 안에 또는 집단 내에서 빠르게 퍼질 수 있으므로, 일단 유행병이 확인되면 유치원이나 학교, 특히 전염이 빈번한 장소에 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려운 물집을 긁어주면 상처를 피하는 것이 쉽습니다. 세척 후에는 추가 감염을 예방하고 상처를 만지지 않도록 거즈로 상처를 덮으십시오. 손을 자주 씻어서 손과 손톱을 깨끗하게 유지하여 손톱 밑에 박테리아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긁었다면 붕대로 손을 감싸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호자에게도 쉽게 전염되므로 옷, 수건, 침구 등은 별도로 사용 및 소독하고, 그 외 물품은 공유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약을 바를 때 장갑을 착용하거나 면봉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환부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반응형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한증 원인 6가지  (0) 2024.05.31
곤약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  (0) 2024.05.30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효능과 주의사항  (0) 2024.05.27
담석증 증상 및 예방법  (0) 2024.05.25
마른 비만 원인과 질환  (0) 2024.05.24